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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09 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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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09 SP
MT-09의 고급 사양 모델, 향상된 서스펜션과 독특한 디자인 요소 및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세련된 외관을 제공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단단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공도 주행 보다는 스포츠 라이딩을 선호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일반 모델인 MT-09에 비해 고급 사양의 모델이며 각종 세팅값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중급자 이상에게 추천합니다
특징
- 프리미엄 서스펜션: 전륜 KYB 풀 어드저스터블 포크와 후륜 Öhlins 모노쇽 서스펜션을 장착
- 독특한 디자인: SP 전용 컬러 스킴과 폴리시드 알루미늄 스윙암, 블랙 핸들바 및 레버 등으로 고급스러운 외관
- 첨단 전자 장비: 6축 IMU 기반의 트랙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휠리 컨트롤, 코너링 ABS 등 다양한 전자 제어 시스템을 탑재 및 스마트키 도입
- 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SP 전용 테마 지원
- 야마하 라이드 컨트롤(YRC) 탑재 : 엔진 출력 특성과 함께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슬라이드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을 한꺼번에 변경. 주행 환경에 맞춰 편리하고 빠르게 설정 최적화가 가능. 트랙 모드 추가로 서킷이나 주행 환경에 따라 4개 세팅 설정 가능.
장점:
- 강력한 3기통 엔진과 프리미엄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스포티한 주행에 적합합니다
- 다양한 전자 제어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지원합니다
- SP 전용 디자인 요소로 차별화된 외관을 제공합니다
- 야마하 하이퍼네이키드 최초로 스마트키가 적용되었습니다.
단점:
- 기본 모델 대비 가격이 높아 접근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스포티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인해 승차감이 다소 단단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 고성능 엔진으로 인해 연비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 차체 실물이 배기량 대비 컴펙트하고 다소 작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18년: MT-09 SP 첫 출시, Öhlins 후륜 서스펜션과 SP 전용 컬러 적용.
- 2021년: 풀체인지를 통해 엔진 배기량이 847cc에서 890cc로 증가하였으며, 새로운 프레임과 디자인, 6축 IMU 기반 전자 장비 추가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 4스트로크 DOHC 3기통
- 배기량: 890cc
- 최고 출력: 약 119마력 @ 10,000rpm
- 최대 토크: 9.5kg·m @ 7,000rpm
- 연료 탱크 용량: 14리터
- 차체 중량: 약 190kg (습식 중량)
- 시트 높이: 825mm
- 서스펜션:
전륜: KYB 41mm 도립식 포크, 풀 어드저스터블
후륜: Öhlins 모노쇽, 리모트 프리로드 어드저스터블 - 브레이크:
전륜: 298mm 듀얼 디스크,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 ABS 적용
후륜: 245mm 싱글 디스크, ABS 적용 - 타이어 사이즈:
전륜: 120/70 ZR17
후륜: 180/55 ZR17 - 가격 :1,698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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