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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650R E-Clu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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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650R E-클러치
총평 : 혼다의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é)' 콘셉트로 디자인된 미들급 네이키드 바이크,
독보적인 'E-클러치'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동 변속의 재미와 자동 클러치의 편의성을 모두 제공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클러치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 또는 종종 클러치 조작에 피로도를 느끼는 분들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E-클러치 시스템이 국내에서도 굉장한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인상된 가격에 큰 부담이 없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 한 모델입니다
특징
- E-클러치 시스템: 전자 제어 클러치 시스템으로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도 스쿠터처럼 주행이 가능
- 풀 LED :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방향지시등 모두 LED를 채택
- 5인치 컬러 TFT 계기판: 다양한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
장점
- E-클러치 탑재로 현재 가장 주목받는 모델, 클러치 조작이 피로할 때는 스쿠터처럼 주행이 가능해요
- 648cc의 미들급 엔진으로 도심 주행과 고속 투어도 모두 가능해요
단점
- 기존 모델에 비해 E-클러치 탑재로 60만원 정도 가격상승이 있어요
- 기존 모델에 비해 E-클러치 시스템 추가로 차량 중량이 약 2kg 증가했어요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19년: CB650R 최초 출시.
- 2021년: 유로5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여 엔진 성능 소폭 향상, 일부 디자인과 색상 옵션이 변경
- 2024년: E-클러치 시스템 도입, 5인치 컬러 TFT 계기판 적용, 미들 카울 디자인 변경 등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식 4스트로크 DOHC 4밸브 직렬 4기통
- 배기량: 648cc
- 최고 출력: 95마력 @ 12,000rpm
- 최대 토크: 6.4kg·m @ 9,500rpm
- 변속기: 6단 수동 변속기
- 연비: 약 21.3km/L (WMTC 모드)
- 연료탱크 용량: 15L
- 시트 높이: 810mm
- 차량 중량: 207kg (E-클러치 모델 기준)
- 차체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2,120mm x 780mm x 1,075mm
- 타이어 (전/후): 120/70ZR17 / 180/55ZR17
- 브레이크 (전/후): 전륜 310mm 더블 디스크 / 후륜 240mm 싱글 디스크 (ABS 기본 장착)
- CB650R MT (수동 모델): 11,880,000원
- CB650R E-클러치 모델: 12,480,000원
<이미지 출처 - 혼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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