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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HA 분류

TRACER 9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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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er 9 GT+

스포츠 투어링 모터사이클로, TRACER9에 성능 개선 및 편의성 업그레이드를 거친 고급화 모델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스포츠 투어러 경쟁 모델들과 대비해 가격, 옵션, 디자인 등을 구체적으로 비교해본 후 결정하세요

Tracer 9 GT+는 장거리 투어링 및 고급 편의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특징

  • 통합 KYB® 세미-액티브 서스펜션: 6축 IMU와 연동하여 댐핑을 자동으로 조절, 최적의 승차감 제공
  • 3세대 퀵시프터: 클러치 없이 기어 변속이 가능, 크루즈 컨트롤 상태에서도 기어 변속이 가능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레이더 센서를 통해 앞 차량과의 거리를 모니터링, 속도와 거리 유지
  •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주행 정보와 설정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제공
  • 레이더 연동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UBS) : 충돌 위험 시 추가 제동력 발생과 제동력의 전후 배분 기능

장점:

  • ACC, UBS, 세미-액티브 서스펜션 등 최신 기술의 집약체로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 퀵시프터, 크루즈 컨트롤 등 장거리 주행에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 핸드가드, 열선그립 등도 기본 탑재되어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단점:

  • 첨단 사양으로 인해 다소 가격이 높습니다
  • 좌우 페니어 케이스, 탑 케이스는 옵션으로 유상 장착
  • 일부 해외모델에 탑재된 옵션들이 제외된 것이 아쉽습니다.


 

 

 

Tracer 9과 Tracer 9 GT+ 차이점

기본적인 엔진과 프레임은 동일하지만, Tracer 9 GT+는 더 많은 첨단 기능과 편의 사양이 탑재

GT+는 특히 전자식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첨단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1. 서스펜션

  • Tracer 9
    기본 KYB 도립식 포크 및 후륜 모노쇽 서스펜션 적용
    수동 조절식 서스펜션

  • Tracer 9 GT+
    KYB 전자식 세미-액티브 서스펜션 적용
    주행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서스펜션 댐핑이 조정됨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핸들링 제공

2. 브레이크 시스템

  • Tracer 9
    표준 ABS 적용

  • Tracer 9 GT+
    유럽 최초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UBS) 탑재
    IMU와 연동하여 브레이크 압력을 자동으로 최적화
    코너링 시 제동 안정성 향상

3. 계기판 및 인터페이스

  • Tracer 9
    기본 TFT 디스플레이 제공

  • Tracer 9 GT+
    듀얼 3.5인치 TFT 풀 컬러 디스플레이 적용
    주행 모드, 전자 장비 설정, GPS 네비게이션 등을 더 쉽게 확인 가능

4. 전자 제어 장치

  • Tracer 9
    기본 전자 장비 (트랙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휠리 컨트롤 등)

  • Tracer 9 GT+
    6축 IMU 기반의 통합 전자 제어 시스템 적용
    GPS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퀵 시프터 업/다운 기능 기본 탑재

5. 편의 기능

  • Tracer 9
    수동 조절식 윈드스크린 및 일반 시트

  • Tracer 9 GT+
    열선 그립 및 열선 시트 제공
    조절식 대형 윈드스크린
    고급 마감과 전용 컬러 옵션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21년: 트레이서 9 시리즈 풀체인지, 엔진 배기량 증가(847cc → 890cc), 새로운 프레임과 디자인, 첨단 전자 장비 추가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 2024년: 트레이서 9 GT+ 모델이 추가로 ACC,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 세미-액티브 서스펜션 등 최신 기술이 적용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 4스트로크 DOHC 3기통, 실린더당 4밸브
  • 배기량: 890cc
  • 보어 x 스트로크: 78.0mm x 62.1mm
  • 압축비: 11.5:1
  • 연료 공급: YCC-T를 통한 연료 분사
  • 점화 방식: TCI: 트랜지스터 제어 점화
  • 변속기: 6단; 멀티플레이트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
  • 최종 구동: 체인
  • 연료 탱크 용량: 5.0갤런 (약 18.9리터)
  • 전륜 서스펜션: KYB® 41mm 도립식 포크, 전자식 조절 가능, 프리로드 조절 가능; 5.1인치 트래블
  • 후륜 서스펜션: KYB® 싱글 쇽, 전자식 조절 가능, 원격 프리로드 조절 가능; 5.4인치 트래블
  • 전륜 브레이크: 298mm 듀얼 디스크, ABS 적용
  • 후륜 브레이크: 267mm 싱글 디스크, ABS 적용
  • 전륜 타이어: 120/70ZR17
  • 후륜 타이어: 180/55ZR17
  • 차체 크기 (L x W x H): 85.6인치 x 34.8인치 x 56.3인치 - 57.9인치
  • 시트 높이: 32.3인치 또는 32.9인치
  • 휠베이스: 59.1인치
  • 연료 용량: 5.0갤런
  • 습식 중량: 492파운드 (약 223kg)
  • 가격 : 1,748 만원(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야마하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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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2025.02.02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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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2025.02.02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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