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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ZF-R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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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ha YZF-R7
YZF-R7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루기 쉬운 성능 덕분에 초보 라이더와 숙련된 라이더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CP2 엔진은 중저속에서의 풍부한 토크를 제공하여 일상 주행에서 큰 장점을 나타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스포츠 주행을 즐기면서도 일상 주행을 겸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미들급 스포츠 바이크입니다.
주요 특징
- 디자인: YZF-R 시리즈의 레이싱 DNA를 반영한 날렵하고 공격적인 외관, 공기 역학을 고려한 페어링 디자인
- 엔진: 270도 크랭크샤프트 기반 CP2 엔진으로, 부드러운 출력과 강력한 저중속 토크 제공
- 서스펜션: 고성능 KYB 서스펜션을 탑재해 스포츠 주행과 안정성을 지원
- 전자 장비: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 옵션으로 업시프트 전용 퀵 시프트 시스템(QSS) 제공
장점
- 경량화된 차체로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 일상 주행에서 강력한 저속·중속 토크로 실용성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 YZF-R 시리즈의 정체성을 이어받은 레이싱 스타일로 트랙과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점
- 고출력을 선호하는 라이더에게는 R7의 출력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 고급 전자 장비나 다양한 주행 모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스포츠 지향적인 주행 자세로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22년 출시: YZF-R7의 첫 출시로, MT-07 기반의 689cc 엔진과 새로운 스포츠 지향 설계를 채택
- 2023년:새로운 색상 옵션 추가 Intensity White / 해외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 4스트로크 DOHC 병렬 2기통
- 배기량: 689cc
- 보어 x 스트로크: 80.0mm x 68.6mm
- 압축비: 11.5:1
- 최고 출력: 약 73마력 (54.0kW) @ 8,750rpm
- 최대 토크: 67.0Nm @ 6,500rpm
- 변속기: 6단 수동,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 적용
- 프레임: 스틸 다이아몬드 프레임, 알루미늄 센터 브레이스
- 서스펜션:
전륜: KYB 41mm 도립식 포크, 풀 조절 가능 (130mm 트래블)
후륜: KYB 모노쇽, 조절 가능 (130mm 트래블) - 브레이크:
전륜: 298mm 듀얼 디스크, 래디얼 캘리퍼
후륜: 245mm 싱글 디스크 - 타이어:
전륜: 120/70 ZR17
후륜: 180/55 ZR17 - 차체 크기: 2,070mm (길이) x 705mm (너비) x 1,160mm (높이)
- 시트 높이: 835mm
- 휠베이스: 1,395mm
- 연료 탱크 용량: 13리터
- 습식 중량: 약 188kg
- 가격 : 1,22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야마하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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