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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분류

CBR1000RR-R 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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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CBR1000RR-R SP

총평 : CBR 시리즈의 가장 최상위 모델이며 최신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입니다

직렬 4기통 218마력의 999cc 엔진이 가지는 파워를 100% 발휘합니다

윙렛이 적용되어 다소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논옵션 기본 탑재 사양이 좋아졌기 때문에 상품성까지 갖추었습니다

(아크라포비치 티타늄 전용 머플러, 올린즈 스마트 EC서스펜션, 브렘보 스티레바 R캘리퍼, 경량 리튬이온 배터리 등)

 

이런 분들께 추천

슈퍼바이크로, 레이스 트랙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초급자보다는 바이크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높은 분들, 그리고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정수를 느끼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특징

  •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 탑재 :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11.5kg.m/12,500 rpm
  • 듀얼 모터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 가속 및 엔진 브레이킹 시 즉각적인 응답성과 제어력을 제공
  • 공기역학적 디자인: 미들 카울에 윙렛을 적용해 고속 주행 시 차체의 안정성과 코너링 성능을 향상
  • 첨단 전자제어 시스템: 올린즈 3세대 전자제어 프런트 포크와 리어 서스펜션을 채용
  • '프리로드 안내 기능'이 추가 : 라이더의 체중 입력시 권장 프리로드 값을 안내
  • 3가지 ABS 모드 세팅 : 레이스, 트랙, 스텐다드 - 스포츠 모델 전용 ABS 설치
  • 전용 퀵시프트 탑재 : 시프트 체인 시의 우수한 조작감을 제공

 

장점

  • 218마력의 출력과 첨단 전자제어 시스템으로 레이스 트랙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모델이에요
  • 듀얼 모터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과 업/다운 퀵 시프터를 통해 정밀한 주행이 가능해요
  •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이에요

 

단점

  •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된 세팅으로 인해 일반 도로 주행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 고성능 부품과 첨단 전자장비로 인해 유지보수 비용이 높아요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20년: CBR1000RR-R (트리플 알) 최초 출시
  • 2024년: 강화된 환경규제(EURO5+)를 충족하면서도 동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엔진 부품의 사양이 개선되었으며, 새로운 윙렛 디자인과 언더 카울 형상 개선 등을 통해 주행 안정성 업그레이드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식 4스트로크 직렬 4기통
  • 배기량: 999cc
  • 최고 출력: 218마력 @ 14,000rpm
  • 최대 토크: 11.5kg·m @ 12,000rpm
  • 변속기: 6단 수동 변속기 (업/다운 퀵 시프터 표준 장착)
  • 연료탱크 용량: 16.1L
  • 시트 높이: 830mm
  • 차량 중량: 201kg
  • 차체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2,100mm x 745mm x 1,140mm
  • 타이어 (전/후): 120/70ZR17 / 200/55ZR17
  • 브레이크 (전/후): 전륜 330mm 더블 디스크 / 후륜 220mm 싱글 디스크 (브렘보 스틸레마 R 캘리퍼, ABS 기본 장착)
  • 가격 : 2,98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혼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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