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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HA 분류

YZF-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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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HA YZF-R1

트랙과 일반 도로 주행 모두에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야마하의 플래그십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트랙 주행과 스포츠 주행을 선호하는 라이더에게 추천되는 모델입니다.
일상 주행보다는 고출력과 첨단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초급자보다는 바이크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높은 분들, 그리고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정수를 느끼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주요 특징

  • 크로스플레인 엔진: 레이싱 DNA에서 유래한 독특한 출력 특성과 배기음 제공
  • 전자 장비: 6축 IMU 기반 트랙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코너링 ABS, 런치 컨트롤 등 탑재, 업/다운 퀵 시프터(QSS) 기본 장착
  • 디자인: YZR-M1 MotoGP 머신을 모티브로 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 TFT 디스플레이: 풀 컬러 디지털 계기판을 통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제공

 장점

  • 200마력의 고출력 엔진과 정교한 전자 장비로 트랙과 일반 도로 모두에서 우수한 성능 발휘합니다
  • 6축 관성 측정 유닛(IMU) 기반의 전자 제어 시스템과 다양한 라이더 보조 장치를 제공합니다.
  • 알루미늄 프레임과 마그네슘 휠로 무게를 줄여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단점

  • 스포츠 지향적 라이딩 포지션으로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이 클 수 있습니다.
  • 고성능 부품과 첨단 전자장비 사용으로 유지 보수 비용이 높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1998년: YZF-R1 첫 출시,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시장에 혁신적인 설계 도입
  • 2009년: 크로스플레인 크랭크샤프트 엔진 최초 적용
  • 2015년: 새로운 전자 장비 및 경량화 개선, IMU, TCS, SCS, LCS 등 전자 장비 업그레이드
  • 2019년: 유로5 배출가스 규제 대응, 실린더헤드 신설계 등 엔진 튜닝 변경 및 전자 장비 업그레이드
  • 2022년: 소폭 페이스리프트로 디자인 및 전자 제어 시스템 개선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 4스트로크 DOHC 크로스플레인 4기통
  • 배기량: 998cc
  • 보어 x 스트로크: 79.0mm x 50.9mm
  • 압축비: 13.0:1
  • 최고 출력: 약 200마력 @ 13,500rpm
  • 최대 토크: 112.4Nm @ 11,500rpm
  • 변속기: 6단 수동,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 적용
  • 프레임: 델타박스 알루미늄 프레임
  • 서스펜션:
    전륜: 43mm KYB 도립식 포크, 조절 가능
    후륜: KYB 모노쇽, 조절 가능
  • 브레이크:
    전륜: 320mm 듀얼 디스크, 래디얼 마운트 4피스톤 캘리퍼
    후륜: 220mm 싱글 디스크
  • 타이어:
    전륜: 120/70 ZR17
    후륜: 190/55 ZR17
  • 차체 크기: 2,055mm (길이) x 690mm (너비) x 1,150mm (높이)
  • 시트 높이: 855mm
  • 연료 탱크 용량: 17리터
  • 습식 중량: 약 201kg
  • 가격: 2,380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야마하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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