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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R500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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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CBR500R
총평 : 혼다의 미들급 로드스포츠 바이크인 CBR500R 입니다
입문자부터 숙련자들에 이르기까지 전 클래스의 라이더들에게 사랑받아온 모델이며,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 모두가 가능한 CBR 시리즈의 현역 막내(?) 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2종소형 면허 취득 후 첫 매뉴얼 바이크로 과감히 입문하시는 것도 괜찮지만,
엔트리 또는 쿼터급 타 장르를 거쳐 숙련도가 쌓인, 미들급 이상의 바이크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고성능 레이싱 레플리카 같은 외관과 특유의 라인, 스타일링만 보고 구매하기에도 후회없는 바이크입니다
특징
- 스포츠와 일상의 조화: 스포츠 주행과 일상 주행 모두에 적합한 설계로, 편안한 자세로 주행 가능.
- DOHC 직렬 2기통 엔진 탑재 : 최고 출력 50마력(8,600rpm), 최대 토크 4.6kg.m(6,500rpm)
- HSTC 및 TFT 미터 탑재로 첨단 사양 업그레이드
- 어시스트 슬리퍼클러치 : 클러치 조작 하중 경감으로 투어링 피로도 감소
장점
-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 모두에 적합한 성능과 편안한 포지션을 제공해요
- 저,중 RPM 범위에서 강력한 토크와 가속감을 주는 설계가 특징이에요
- 가벼운 클러치감과 퀵시프트의 편의성으로 호평받고 있어요
- 동급 경쟁모델 대비 상당히 좋은 연비를 가지고 있어요
단점
- 레이싱 레플리카의 실루엣이지만 소위 말하는 F차 포지션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 성능면에 있어서 대체로 단점이 없지만 다소 주행감이 심심하다는 후기가 있어요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13년: CBR500R 최초 출시.
- 2016년: 페이스리프트 (LED 헤드라이트 적용, 연료탱크 용량 증가 등 소폭의 업그레이드)
- 2019년: 풀체인지 (차체 경량화 및 각종 설계값, 형상 재설계, 서스펜션 개선, 새로운 계기판 적용)
- 2022년: 쇼와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 및 더블디스크 브레이크 탑재(업사이드 다운 포크, 제동력 향상)
- 2024년: 듀얼 헤드라이트, 테일렘프 재설계, 미들카울에 덕트와 윙렛 배치, HSTC, TFT미터, 어시스트 슬리퍼클러치 및 비상정지신호 기능 적용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식 4스트로크 병렬 2기통
- 배기량: 471cc
- 최고 출력: 35kW (약 47.5마력) @ 8,500rpm
- 최대 토크: 43Nm @ 7,000rpm
- 변속기: 6단 수동 변속기
- 연료탱크 용량: 17.1L
- 시트 높이: 785mm
- 차량 중량: 약 190kg
- 차체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2,080mm x 740mm x 1,145mm
- 타이어 (전/후): 120/70 ZR17 / 160/60 ZR17
- 브레이크 (전/후): 전륜 320mm 싱글 디스크 / 후륜 240mm 싱글 디스크 (ABS 기본 장착)
- 가격 : 918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혼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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