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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bel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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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bel 500
총평 : 아메리칸 클래식 크루저 시장을 혼다가 잡았습니다
호불호가 거의 없는 멋진 스타일링과 현대적인 요소가 잘 결합되었다고 평가받습니다
일본에서는 비인기 차종이라지만 한국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더해진 크루저 스타일의 바이크의 유행으로,
완판에 대기까지 거쳐야 구매할 수 있는 최고 인기 모델이 되어 예약불가 사태까지 벌어졌던 레블 500 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메뉴얼 입문용으로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낮은 시트 높이 덕분에 초보자들이 타기에도 좋으며 유지비용도 저렴합니다
주요 특징:
- 디자인: 클래식 크루저 스타일에 현대적인 LED 등화류와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
- 엔진: CBR500R 등과 공유하는 471cc 병렬 2기통 엔진은 부드러운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
- 편의성: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를 적용하여 클러치 조작이 부드럽고, 변속 시 충격을 최소화
장점:
- 시트가 690mm로 굉장히 낮아서 안정적이에요
- PGM-FI 연료 분사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연비를 자랑하며, 유지비용이 낮아요
-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다양한 커스텀파츠도 판매중이에요
단점:
연료 탱크 용량이 11.2리터로 장거리 주행 시 주유 빈도가 높을 수 있어요
- 큰 키의 라이더들에게 시트포지션 및 양쪽 다리의 착지성이 불편하다는 후기가 있어요
- 크루저 바이크 특성상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이 떨어질 수 있어요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17년: 레블 500 첫 출시.
- 2020년: 페이스리프트 및 국내 출시 (LED 등화류, 계기판 개선,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등)
- 2023년: 새로운 색상 옵션 추가 및 가격 인상.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 4스트로크 DOHC 병렬 2기통
- 배기량: 471cc
- 최고 출력: 46마력 @ 8,500rpm
- 최대 토크: 4.4kg·m @ 6,000rpm
- 연료 공급: PGM-FI 전자식 연료 분사
- 변속기: 6단 수동,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 적용
- 프레임: 스틸 다이아몬드 프레임
- 차체 크기: 2,205mm (길이) x 820mm (너비) x 1,090mm (높이)
- 서스펜션: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듀얼 쇽 - 브레이크:
전륜: 296mm 싱글 디스크, ABS 적용
후륜: 240mm 싱글 디스크, ABS 적용 - 타이어:
전륜: 130/90-16
후륜: 150/80-16 - 시트 높이: 690mm
- 휠베이스: 1,490mm
- 연료 탱크 용량: 11.2리터
- 습식 중량: 190kg
- 가격 : 899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혼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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