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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분류

CBR650R E-Clu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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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R650R E-클러치

총평: 독보적인 'E-클러치'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동 변속의 재미와 자동 클러치의 편의성을 모두 제공하는 미들급 스포츠 모터사이클

2025년 1월 현재 혼다 E-클러치 탑재 이슈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클러치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 또는 종종 클러치 조작에 피로도를 느끼는 분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E-클러치 시스템이 국내에서도 굉장한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인상된 가격에 큰 부담이 없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 한 모델입니다.

 

 

 

특징

  • E-클러치 시스템: 세계 최초로 적용된 전자식 클러치 시스템으로, 클러치 레버 없이도 출발과 정지가 가능하며, 수동 변속의 재미를 유지하면서도 자동 클러치의 편의성을 제공
  • 세련된 CBR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날렵한 디자인과 LED 헤드라이트,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를 채택
  • 향상된 서스펜션: 프론트에는 쇼와의 SFF-BP 도립식 포크를 적용
  •  

장점

  • E-클러치 시스템 탑재로 현재 가장 주목받는 모델, 클러치 조작이 피로할 때는 스쿠터처럼 주행이 가능해요
  • 95마력의 출력과 경쾌한 핸들링으로 도심 주행부터 스포츠 라이딩까지 모든 환경에 적합해요
  • 안전 편의기능인 ESS 기능이 탑재되었어요
  • 엔진 토크 최적화 및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HSTC가 탑재되었어요
  •  

단점

  • E-클러치 시스템 적용으로 인해 차량 중량이 2kg 정도 증가했어요
  • E-클러치 모델은 기존 수동 모델에 비해 일부 가격상승이 있어요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19년: CBR650R 최초 출시.
  • 2021년: 디자인 개선 및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 2024년: E-클러치 시스템 적용,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캠샤프트 타이밍 변경으로 저중속 토크 향상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식 4스트로크 DOHC 4밸브 직렬 4기통
  • 배기량: 649cc
  • 최고 출력: 95마력 @ 12,000rpm
  • 최대 토크: 6.4kg·m @ 9,500rpm
  • 변속기: 6단 수동 변속기 (E-클러치 시스템 적용)
  • 연료탱크 용량: 15.4L
  • 시트 높이: 810mm
  • 차량 중량: 211kg
  • 차체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2,120mm x 750mm x 1,145mm
  • 타이어 (전/후): 120/70 ZR17 / 180/55 ZR17
  • 브레이크 (전/후): 전륜 310mm 더블 디스크 / 후륜 240mm 싱글 디스크 (ABS 기본 장착)
  • 가격 :1,348 만원(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혼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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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레리님의 댓글

레리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작성자로 검색 작성글보기 인생 처음으로 갖게 된 미들급 4기통바이크입니다. 전작보다 달라진 외관 및 전자장비들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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