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 Wing M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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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골드윙 MT
총평 : 혼다의 뉴 골드윙 라인업은 투어DCT, 투어MT, MT 3가지로 분류되며
MT 모델은 최상위 모델인 투어 DCT 와 비교할 때 수동 6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에어백, 아이들링스탑, 워킹모드, 열선시트, 댐핑 조절기능, 트랙션컨트롤 기능 등이 미탑재 된 모델이며, 리어트렁크 추가는 옵션으로 가능, 숏 스타일의 전동식 윈드스크린이 탑재되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프리미엄 투어러 모터사이클을 구매하자 하시는 분.
주요 특징:
엔진 및 성능: 수평대향 6기통 1,833cc 엔진을 탑재수동 변속기: 6단 수동 변속기 기어 조작 시스템
편의 기능: 7인치 TFT 디스플레이, 전동 조절식 윈드스크린, 그립 히터, 열선 시트, 크루즈 컨트롤 등
수납 공간: 사이드 패니어 케이스 제공, 리어 트렁크는 옵션으로 추가 가능
장점: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의 낮은 무게 중심으로 뛰어난 안정감을 제공합니다골드윙 라인업 중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이며 20kg 이상 차체 중량이 가볍습니다
단점:
약 365kg의 무게로 정차 시나 저속 주행 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같은 골드윙 라인업과의 금액 차이에 비해 프리미엄 옵션이 너무 부족합니다
대배기량 엔진으로 인해 연비 효율이 낮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1. GL1000, 1975년 출시 : 골드윙의 첫 번째 모델인 GL1000은 999cc 수평대향 4기통 엔진을 장착
2. GL1100 (1980년) : 배기량 1085cc 확대, 전용 투어링 옵션 패키지 추가, 에어 서스펜션 탑재
3. GL1200 (1984년–1987년) : 배기량 1182cc 확대, 전자식 계기판 등 최신 기술 도입, 오디오 향상
4. GL1500 (1988년–2000년) : 1500cc 6기통 엔진, 전자식 리버스 기어 추가
5. GL1800 (2001년–2017년) : 1800cc 6기통 엔진, 알루미늄 프레임, ABS, 내비게이션 탑재, 오디오 향상
6. GL1800 (2018년 이후) : 디자인 변경, 7단 DCT(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라인업 추가
애플 카플레이, 풀 컬러 TFT 계기판, 전동식 윈드스크린 등 첨단 기술 탑재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식 SOHC 수평대향 6기통
- 배기량: 1,833cc
- 최고 출력: 126마력 @ 5,500rpm
- 최대 토크: 17.3kg·m @ 4,500rpm
- 연료 공급: PGM-FI 전자식 연료 분사
- 변속기: 6단 수동 변속기
- 프레임: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
- 서스펜션: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프로링크 모노쇽 - 브레이크:
전륜: 320mm 듀얼 디스크, 6피스톤 캘리퍼, 듀얼 콤바인드 ABS 적용
후륜: 316mm 싱글 디스크, 3피스톤 캘리퍼, 듀얼 콤바인드 ABS 적용 - 타이어:
전륜: 130/70-R18
후륜: 200/55-R16 - 차체 크기: 2,575mm (길이) x 905mm (너비) x 1,430mm (높이)
- 시트 높이: 745mm
- 휠베이스: 1,695mm
- 연료 탱크 용량: 21리터
- 공차 중량: 약 365kg
- 가격: 3,410만원(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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