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뚤뤠뚤뤠님의 댓글
CFMOTO 800MT EXPLORER
연식 : 2024
구매이유 : 가격대비 완벽한 옵션, 흔치않은 디자인
디자인 : 연료통 19L로 빵이 크고 전체적으로 라인이 예쁩니다
주행성능 : KTM 엔진 개선(누유문제 등 개선)으로 토크, 마력이 부족함이 없습니다 (200km/h 정도에 락걸린건지 여유는 있는데 더 올라가진 않네요)
연비 : 도심 5.8L/100km, 고속 4.9~5L/100km
장단점 : 단점은 고급유(권장옥탄가 95이상) 세팅이나 일반유 넣으시는분도 꽤 있는걸로 압니다, 순정 배기음이 좀 심심한 편입니다
추가로 순정 체인이 121링크라 체인갈때 좀 긴걸사서 끊어야합니다..ㅎ
장점은 나열하기가 너무 많은데
1. 가성비가 좋다
2. 빡센 임도를 제외하고 어느정도 임도는 주파해준다, 로드성능도 준수함
3. 엄청난 기본옵션들 : 공기압센서, 코너링abs, tcs지원, 양방향 퀵시프트 지원, 순정 안개등, 모든 등화류 풀 LED, 8인치 TFT 풀터치 계기판, 애플카플레이지원(안드 미러링지원), 열선그립/열선시트, 후측방 레이더 사각지대 감지&경고, 다양한 주행모드, 크루징 지원(4단이상에서), 어플연동 실시간 충격감지 & 주행기록 지원 등등.... 너무 많네요
4. 중국산이라 알리에서 많은 애프터파츠들 지원
5. 생각보다 센터가 많습니다
추천여부 : 그저 가성비로만 알고 탔는데 탈수록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이 바이크랑은 오래도록 같이할거같네여 강추드립니다!!
제원정보
길이 : 2235mm
너비 : 855mm
높이 : 1425mm
휠베이스 : 1530mm
시트고 : 825mm
지상고 : 190mm
공차중량 : 230kg
엔진 : 직렬 2기통 4행정 수랭식 DOHC
배기량 : 799ml(내경×스트로크 : 88mm×65.7mm)
압축비 : 12.7(±0.3):1
권장옥탄가 : 95이상(고급유)
엔진오일 권장 : SAE 10W-50 JASO T903 MA2
기어 : 6단
타이어 : 전륜 110/80 R19, 후륜 150/70 R17
탱크 : 19.2L
클러치 : 습식다판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 후륜 싱글디스크 / 2채널 ABS / 코너링 ABS 지원, TCS 지원
휠 : 스포크, 튜브리스
서스펜션 : 프리로드, 댐퍼 조절가능 / 전륜 도립식
체인 : 520, 121링크
연식 : 2024
구매이유 : 가격대비 완벽한 옵션, 흔치않은 디자인
디자인 : 연료통 19L로 빵이 크고 전체적으로 라인이 예쁩니다
주행성능 : KTM 엔진 개선(누유문제 등 개선)으로 토크, 마력이 부족함이 없습니다 (200km/h 정도에 락걸린건지 여유는 있는데 더 올라가진 않네요)
연비 : 도심 5.8L/100km, 고속 4.9~5L/100km
장단점 : 단점은 고급유(권장옥탄가 95이상) 세팅이나 일반유 넣으시는분도 꽤 있는걸로 압니다, 순정 배기음이 좀 심심한 편입니다
추가로 순정 체인이 121링크라 체인갈때 좀 긴걸사서 끊어야합니다..ㅎ
장점은 나열하기가 너무 많은데
1. 가성비가 좋다
2. 빡센 임도를 제외하고 어느정도 임도는 주파해준다, 로드성능도 준수함
3. 엄청난 기본옵션들 : 공기압센서, 코너링abs, tcs지원, 양방향 퀵시프트 지원, 순정 안개등, 모든 등화류 풀 LED, 8인치 TFT 풀터치 계기판, 애플카플레이지원(안드 미러링지원), 열선그립/열선시트, 후측방 레이더 사각지대 감지&경고, 다양한 주행모드, 크루징 지원(4단이상에서), 어플연동 실시간 충격감지 & 주행기록 지원 등등.... 너무 많네요
4. 중국산이라 알리에서 많은 애프터파츠들 지원
5. 생각보다 센터가 많습니다
추천여부 : 그저 가성비로만 알고 탔는데 탈수록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이 바이크랑은 오래도록 같이할거같네여 강추드립니다!!
제원정보
길이 : 2235mm
너비 : 855mm
높이 : 1425mm
휠베이스 : 1530mm
시트고 : 825mm
지상고 : 190mm
공차중량 : 230kg
엔진 : 직렬 2기통 4행정 수랭식 DOHC
배기량 : 799ml(내경×스트로크 : 88mm×65.7mm)
압축비 : 12.7(±0.3):1
권장옥탄가 : 95이상(고급유)
엔진오일 권장 : SAE 10W-50 JASO T903 MA2
기어 : 6단
타이어 : 전륜 110/80 R19, 후륜 150/70 R17
탱크 : 19.2L
클러치 : 습식다판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 후륜 싱글디스크 / 2채널 ABS / 코너링 ABS 지원, TCS 지원
휠 : 스포크, 튜브리스
서스펜션 : 프리로드, 댐퍼 조절가능 / 전륜 도립식
체인 : 520, 121링크
뚤뤠뚤뤠님의 댓글
CFMOTO 800MT EXPLORER
연식 : 2024
구매이유 : 가격대비 완벽한 옵션, 흔치않은 디자인
디자인 : 연료통 19L로 빵이 크고 전체적으로 라인이 예쁩니다
주행성능 : KTM 엔진 개선(누유문제 등 개선)으로 토크, 마력이 부족함이 없습니다 (200km/h 정도에 락걸린건지 여유는 있는데 더 올라가진 않네요)
연비 : 도심 5.8L/100km, 고속 4.9~5L/100km
장단점 : 단점은 고급유(권장옥탄가 95이상) 세팅이나 일반유 넣으시는분도 꽤 있는걸로 압니다, 순정 배기음이 좀 심심한 편입니다
추가로 순정 체인이 121링크라 체인갈때 좀 긴걸사서 끊어야합니다..ㅎ
장점은 나열하기가 너무 많은데
1. 가성비가 좋다
2. 빡센 임도를 제외하고 어느정도 임도는 주파해준다, 로드성능도 준수함
3. 엄청난 기본옵션들 : 공기압센서, 코너링abs, tcs지원, 양방향 퀵시프트 지원, 순정 안개등, 모든 등화류 풀 LED, 8인치 TFT 풀터치 계기판, 애플카플레이지원(안드 미러링지원), 열선그립/열선시트, 후측방 레이더 사각지대 감지&경고, 다양한 주행모드, 크루징 지원(4단이상에서), 어플연동 실시간 충격감지 & 주행기록 지원 등등.... 너무 많네요
4. 중국산이라 알리에서 많은 애프터파츠들 지원
5. 생각보다 센터가 많습니다
추천여부 : 그저 가성비로만 알고 탔는데 탈수록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이 바이크랑은 오래도록 같이할거같네여 강추드립니다!!
제원정보
길이 : 2235mm
너비 : 855mm
높이 : 1425mm
휠베이스 : 1530mm
시트고 : 825mm
지상고 : 190mm
공차중량 : 230kg
엔진 : 직렬 2기통 4행정 수랭식 DOHC
배기량 : 799ml(내경×스트로크 : 88mm×65.7mm)
압축비 : 12.7(±0.3):1
권장옥탄가 : 95이상(고급유)
엔진오일 권장 : SAE 10W-50 JASO T903 MA2
기어 : 6단
타이어 : 전륜 110/80 R19, 후륜 150/70 R17
탱크 : 19.2L
클러치 : 습식다판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 후륜 싱글디스크 / 2채널 ABS / 코너링 ABS 지원, TCS 지원
휠 : 스포크, 튜브리스
서스펜션 : 프리로드, 댐퍼 조절가능 / 전륜 도립식
체인 : 520, 121링크
연식 : 2024
구매이유 : 가격대비 완벽한 옵션, 흔치않은 디자인
디자인 : 연료통 19L로 빵이 크고 전체적으로 라인이 예쁩니다
주행성능 : KTM 엔진 개선(누유문제 등 개선)으로 토크, 마력이 부족함이 없습니다 (200km/h 정도에 락걸린건지 여유는 있는데 더 올라가진 않네요)
연비 : 도심 5.8L/100km, 고속 4.9~5L/100km
장단점 : 단점은 고급유(권장옥탄가 95이상) 세팅이나 일반유 넣으시는분도 꽤 있는걸로 압니다, 순정 배기음이 좀 심심한 편입니다
추가로 순정 체인이 121링크라 체인갈때 좀 긴걸사서 끊어야합니다..ㅎ
장점은 나열하기가 너무 많은데
1. 가성비가 좋다
2. 빡센 임도를 제외하고 어느정도 임도는 주파해준다, 로드성능도 준수함
3. 엄청난 기본옵션들 : 공기압센서, 코너링abs, tcs지원, 양방향 퀵시프트 지원, 순정 안개등, 모든 등화류 풀 LED, 8인치 TFT 풀터치 계기판, 애플카플레이지원(안드 미러링지원), 열선그립/열선시트, 후측방 레이더 사각지대 감지&경고, 다양한 주행모드, 크루징 지원(4단이상에서), 어플연동 실시간 충격감지 & 주행기록 지원 등등.... 너무 많네요
4. 중국산이라 알리에서 많은 애프터파츠들 지원
5. 생각보다 센터가 많습니다
추천여부 : 그저 가성비로만 알고 탔는데 탈수록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이 바이크랑은 오래도록 같이할거같네여 강추드립니다!!
제원정보
길이 : 2235mm
너비 : 855mm
높이 : 1425mm
휠베이스 : 1530mm
시트고 : 825mm
지상고 : 190mm
공차중량 : 230kg
엔진 : 직렬 2기통 4행정 수랭식 DOHC
배기량 : 799ml(내경×스트로크 : 88mm×65.7mm)
압축비 : 12.7(±0.3):1
권장옥탄가 : 95이상(고급유)
엔진오일 권장 : SAE 10W-50 JASO T903 MA2
기어 : 6단
타이어 : 전륜 110/80 R19, 후륜 150/70 R17
탱크 : 19.2L
클러치 : 습식다판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 후륜 싱글디스크 / 2채널 ABS / 코너링 ABS 지원, TCS 지원
휠 : 스포크, 튜브리스
서스펜션 : 프리로드, 댐퍼 조절가능 / 전륜 도립식
체인 : 520, 121링크
Ramy님의 댓글
엘로이 모토 팬텀125 입니다.
제가 주변 메뉴얼 입문자 분들께 가장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
125바이크중에 클레식한 디자인이라서 눈에 띄었기에 저도 메뉴얼 입문을 이녀석으로 연습했습니다.
메뉴얼 입문자들의 필수.
단수가 표기 됩니다ㅋㅋㅋㅋ
그리고 기름 게이지까지, 입문자들이 익숙해지기에 가장 필요한 조건들이 갖춰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발착지성은 당연하구요, 일자시트가 엉덩이 위치를 바꿔주니 키가 크던 작던 위치 바꿔가며 자세를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보니 연비는 계산해보진 않았으나
만원정도 넣고 다녔던 기억으로 보아
연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도심속 출퇴근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정비소에서 손이 다 들어가서 정비도 편하다라고 좋아하시던 기억이 있네요
장거리 투어시 누유 이슈가 있었으나
제가 파주에서 속초까지 가는데 전혀 지장 없었구요
오히려 제가 쉬었습니다.
엔진 부하로 인한 진동에 힘든건 사실이지만 일자시트가 엉덩이 위치를 바꿔줄 수 있어서 피로를 그나마 덜 느꼈습니다.
제가 주변 메뉴얼 입문자 분들께 가장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
125바이크중에 클레식한 디자인이라서 눈에 띄었기에 저도 메뉴얼 입문을 이녀석으로 연습했습니다.
메뉴얼 입문자들의 필수.
단수가 표기 됩니다ㅋㅋㅋㅋ
그리고 기름 게이지까지, 입문자들이 익숙해지기에 가장 필요한 조건들이 갖춰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발착지성은 당연하구요, 일자시트가 엉덩이 위치를 바꿔주니 키가 크던 작던 위치 바꿔가며 자세를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보니 연비는 계산해보진 않았으나
만원정도 넣고 다녔던 기억으로 보아
연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도심속 출퇴근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정비소에서 손이 다 들어가서 정비도 편하다라고 좋아하시던 기억이 있네요
장거리 투어시 누유 이슈가 있었으나
제가 파주에서 속초까지 가는데 전혀 지장 없었구요
오히려 제가 쉬었습니다.
엔진 부하로 인한 진동에 힘든건 사실이지만 일자시트가 엉덩이 위치를 바꿔줄 수 있어서 피로를 그나마 덜 느꼈습니다.
Ramy님의 댓글
에릭 치크318! 진짜 생소한 바이킄ㅋㅋ
당시 베넬리 502c를 타다가 센터에서 접한 바이크였습니다
Pcx로 입문해서, 나도 나중에 tmax를 타겠지라 생각하던 입장에서 xmax, 포르자등등 고가의 바이크를 보다보니 이뻐보였습니다(가격)
뭐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결국 정비여건으로 아쉽게 보내주었습니다.
그래도 전방 더블디스크가 제동 꽉꽉 잡아주었고 순정으로 달려왔던 탑박스48리터는 헬멧과 그외 용품들을 넣고 다니기 넉넉했습니다
열선그립이 순정으로 들어가고, 메모리 기능이라며 키면 다시 온도를 재선정 안해도 되었는데요
당시에 여름이라 사실 맛은 못봤습니다ㅠㅠㅠㅠ
솔직하게 데칼이 너무 이뻤어요
코로나 대배달시대를 노리고 들어왔는데, 정차중에 배달하시던 분들마다 물어보셔서 메크로처럼 말하고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솔직히 존테스125 헤드디자인 이전에 치프318이 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
더 정비여건이 다양해지게 되고 대중화 되었을 때 다시 타고싶네요
당시 베넬리 502c를 타다가 센터에서 접한 바이크였습니다
Pcx로 입문해서, 나도 나중에 tmax를 타겠지라 생각하던 입장에서 xmax, 포르자등등 고가의 바이크를 보다보니 이뻐보였습니다(가격)
뭐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결국 정비여건으로 아쉽게 보내주었습니다.
그래도 전방 더블디스크가 제동 꽉꽉 잡아주었고 순정으로 달려왔던 탑박스48리터는 헬멧과 그외 용품들을 넣고 다니기 넉넉했습니다
열선그립이 순정으로 들어가고, 메모리 기능이라며 키면 다시 온도를 재선정 안해도 되었는데요
당시에 여름이라 사실 맛은 못봤습니다ㅠㅠㅠㅠ
솔직하게 데칼이 너무 이뻤어요
코로나 대배달시대를 노리고 들어왔는데, 정차중에 배달하시던 분들마다 물어보셔서 메크로처럼 말하고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솔직히 존테스125 헤드디자인 이전에 치프318이 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
더 정비여건이 다양해지게 되고 대중화 되었을 때 다시 타고싶네요
Baekban9님의 댓글
CFMOTO 450SR.
제원은 인터넷에 치면 나오니 개인적인 생각들을 쭉 써봤다.
우선 중국바이크의 선입견을 깨준 정말 완성도가 높은 바이크라고 생각이 들었다.
일단 디자인이 너무 맘에들었다…윙렛부터..브렘보 브레이크까지..사람들이 넣어줬으면 하는것들은 다 넣어준 것 같았다. 카울 마감 자체도 견고했었다.
(웰컴라이트가 진짜 겁나 대박입니다)
클러치가 정말 가볍다보니(악력이 좀 되면 새끼손가락으로도 가능,,,) 손쉽게 컨트롤하기 쉬웠고
태블릿 뺨치는 계기판이들어감으로써 음악 컨트롤이나 통화 받고 끊고가 편했다!
R3보다 가볍고 공격적인 포지션으로 고개만 까딱 했을뿐인데 알아서 누워주는 편한 조작감과 순정치고 예쁜 배기음도 너무 맘에 들었다.
병렬2기통의 450cc엔진은 시내,공도에서 전혀 부족함 없는 출력을 보여주었다.
450cc다보니 연비도 부담없이 잘 나왔다. (쏠땐 쏘고 항속주행할땐 항속주행하니 20초중반 나왔음 이건 사람마다 다를듯!)
아쉬웠던 점이라면.. 진동때문인지 사이드미러 목 부분을 세밀하게 조정 할 수 없다는게 좀 아쉬웠고.. 거의 없다 싶은 에프터 파츠.. ex)서킷용 파츠 같은..
하지만 라이더들이 원하는 부분들은 대부분 넣어줬다보니
굳이 튜닝을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입문자들이 추가적인 지출 없이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바이크라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에서 뭐 냉각수 오바이트니 중국제니 사지 말라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난 그런 사람들에게 정말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우선 타보고 말을 하자"
제원은 인터넷에 치면 나오니 개인적인 생각들을 쭉 써봤다.
우선 중국바이크의 선입견을 깨준 정말 완성도가 높은 바이크라고 생각이 들었다.
일단 디자인이 너무 맘에들었다…윙렛부터..브렘보 브레이크까지..사람들이 넣어줬으면 하는것들은 다 넣어준 것 같았다. 카울 마감 자체도 견고했었다.
(웰컴라이트가 진짜 겁나 대박입니다)
클러치가 정말 가볍다보니(악력이 좀 되면 새끼손가락으로도 가능,,,) 손쉽게 컨트롤하기 쉬웠고
태블릿 뺨치는 계기판이들어감으로써 음악 컨트롤이나 통화 받고 끊고가 편했다!
R3보다 가볍고 공격적인 포지션으로 고개만 까딱 했을뿐인데 알아서 누워주는 편한 조작감과 순정치고 예쁜 배기음도 너무 맘에 들었다.
병렬2기통의 450cc엔진은 시내,공도에서 전혀 부족함 없는 출력을 보여주었다.
450cc다보니 연비도 부담없이 잘 나왔다. (쏠땐 쏘고 항속주행할땐 항속주행하니 20초중반 나왔음 이건 사람마다 다를듯!)
아쉬웠던 점이라면.. 진동때문인지 사이드미러 목 부분을 세밀하게 조정 할 수 없다는게 좀 아쉬웠고.. 거의 없다 싶은 에프터 파츠.. ex)서킷용 파츠 같은..
하지만 라이더들이 원하는 부분들은 대부분 넣어줬다보니
굳이 튜닝을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입문자들이 추가적인 지출 없이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바이크라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에서 뭐 냉각수 오바이트니 중국제니 사지 말라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난 그런 사람들에게 정말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우선 타보고 말을 하자"
쿠로64님의 댓글
cf moto 피피오 xo-1 레이싱 125
연식 2024년식
엔진 유형 : 수직 단기통 공냉 4행정
배기량 : 124cc
보어x스트록 : 57x48.8mm
최대 출력 : 9ps/8250rpm
최대 토크 : 9.2N.m/6500rpm
연료 계통 : EFI
기어 : 6단
길이x너비x높이 : 1748x683x963
시트고 : 760mm
휠 베이스 : 1214mm
최소 지상고 : 150mm
공차 중량 : 114kg
연료 용량 : 7L
앞 브레이크 : 2피스톤 캘리퍼 싱글 210mm 디스크
뒷 브레이크 : 2피스톤 싱글 190mm 디스크
ABS : 2채널
앞 서스펜션 : 도립 쇽
뒷 서스펜션 : 싱글 모노쇽
앞 타이어 : 120/70 R12
뒷 타이어 : 130/70 R12
미니바이크로 몽키 MSX등 미니바이크중 가장 저렴한 편이며 단기통의 125cc의 가벼운 토크감에 가벼운 차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모델로. 키 작은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팔수 있는 모델로 추천합니다 ㅎㅎ
연식 2024년식
엔진 유형 : 수직 단기통 공냉 4행정
배기량 : 124cc
보어x스트록 : 57x48.8mm
최대 출력 : 9ps/8250rpm
최대 토크 : 9.2N.m/6500rpm
연료 계통 : EFI
기어 : 6단
길이x너비x높이 : 1748x683x963
시트고 : 760mm
휠 베이스 : 1214mm
최소 지상고 : 150mm
공차 중량 : 114kg
연료 용량 : 7L
앞 브레이크 : 2피스톤 캘리퍼 싱글 210mm 디스크
뒷 브레이크 : 2피스톤 싱글 190mm 디스크
ABS : 2채널
앞 서스펜션 : 도립 쇽
뒷 서스펜션 : 싱글 모노쇽
앞 타이어 : 120/70 R12
뒷 타이어 : 130/70 R12
미니바이크로 몽키 MSX등 미니바이크중 가장 저렴한 편이며 단기통의 125cc의 가벼운 토크감에 가벼운 차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모델로. 키 작은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팔수 있는 모델로 추천합니다 ㅎㅎ
야마님의 댓글
CFmoto 450SR은 구매 전 정말 신중하게 고민했었는데요
이유는 당연히 생소한 브랜드, 중국산이라는 편견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구매 후에는 중국산의 편견이 완전히 무너져버렸네요~정말 좋습니다
가장 먼저 높이 평가하는 부분은 당연히 디자인이죠!
풀페어링과 주차해두면 리터급 알차처럼 보입니다. 사진보다는 실물이 정말 멋집니다.
주행 성능에서도 기대 이상의 주행능력을 보여줍니다.
밸런스가 좋아서 고속에서도 차체의 흔들림이 안정적이고 빠따 좋습니다(저의 기준)
또 하나의 최고 장점! 저렴하다. 가성비 최고다
가성비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가 가격도 있지만 기본 구성이 너무 좋습니다.
브렘보, 보쉬 ABS, 컬러 TFT, 슬리퍼클러치 조절식 서스펜션 등등 이가격에 이런 구성 절대 못삽니다
가성비 원하시는 분께 강려크하게 추천합니다.
디자인, 성능, 구성, 가격 모든 요소가 골고루 갖춰진 가성비갑의 바이크를 원하신다면
450SR 추천드려요~!
이유는 당연히 생소한 브랜드, 중국산이라는 편견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구매 후에는 중국산의 편견이 완전히 무너져버렸네요~정말 좋습니다
가장 먼저 높이 평가하는 부분은 당연히 디자인이죠!
풀페어링과 주차해두면 리터급 알차처럼 보입니다. 사진보다는 실물이 정말 멋집니다.
주행 성능에서도 기대 이상의 주행능력을 보여줍니다.
밸런스가 좋아서 고속에서도 차체의 흔들림이 안정적이고 빠따 좋습니다(저의 기준)
또 하나의 최고 장점! 저렴하다. 가성비 최고다
가성비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가 가격도 있지만 기본 구성이 너무 좋습니다.
브렘보, 보쉬 ABS, 컬러 TFT, 슬리퍼클러치 조절식 서스펜션 등등 이가격에 이런 구성 절대 못삽니다
가성비 원하시는 분께 강려크하게 추천합니다.
디자인, 성능, 구성, 가격 모든 요소가 골고루 갖춰진 가성비갑의 바이크를 원하신다면
450SR 추천드려요~!
CANAM님의 댓글
CANAM RYKER 소개드립니다
두바퀴에 싫증이 나서 약간 바태기에 빠져있던 때에 정말 단순 궁금증으로 가져왔는데 당연한 얘기지만 이건 극 E 가 아니면 탈 수 없는 기종입니다 (장점이자 단점) 시내 타고 나가면 시선집중이 기본 패시브이고 다들 궁금해합니다 ^^;;;
얼핏 보기엔 다루기에 난이도가 있어 보이지만, 사실상 그 어떤 스쿠터보다도 쉬운 모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라이커는 클러치 조작이 없는, 쉽게말하면 스쿠터처럼 스로틀과 패달브레이크만을 사용합니다
CVT 때문에 그저 스로틀을 당기면 가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서는, 단순한 조작방식이 특징이고 기어는 오로지 후진을 위한 변속기어 (기어레버) 만 있습니다
리어를 미끄러트리면서 타기 시작하면 찐 카트라이더 그자체이기 때문에ㅋㅋㅋㅋ시선집중 되는 게 재미요소 그 자체인 바이크입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합니다 !
두바퀴에 싫증이 나서 약간 바태기에 빠져있던 때에 정말 단순 궁금증으로 가져왔는데 당연한 얘기지만 이건 극 E 가 아니면 탈 수 없는 기종입니다 (장점이자 단점) 시내 타고 나가면 시선집중이 기본 패시브이고 다들 궁금해합니다 ^^;;;
얼핏 보기엔 다루기에 난이도가 있어 보이지만, 사실상 그 어떤 스쿠터보다도 쉬운 모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라이커는 클러치 조작이 없는, 쉽게말하면 스쿠터처럼 스로틀과 패달브레이크만을 사용합니다
CVT 때문에 그저 스로틀을 당기면 가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서는, 단순한 조작방식이 특징이고 기어는 오로지 후진을 위한 변속기어 (기어레버) 만 있습니다
리어를 미끄러트리면서 타기 시작하면 찐 카트라이더 그자체이기 때문에ㅋㅋㅋㅋ시선집중 되는 게 재미요소 그 자체인 바이크입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합니다 !
줌머님의 댓글
bmw c600을 탑니다
처음에는 좀 무거운듯 불편한듯 그런게 있었지만 이제는 너무 한몸이 되어버린 미들급 스쿠터입니다. 연식이 꽤 오래되었어요.
당연히 이런 빅스들은 정비료가 대체로 비쌉니다. 부품값도 마찬가지구요. 구동계 한번 까면 돈50은 우습게 깨지는데, 그래도 워낙 내구성이 좋아서인지 현재 5만키로가 넘었는데도 짱짱하게 잘 타고 있습니다^^ 폐차해야될때까지 가지고있다가 마지막의 마지막에 보내주려합니다. 텐덤 최고, 치킨사올때 최고, 출퇴근할때 최고...썩어도 준치라고, 어쨌든 bmw엠블럼빨도 무시못하지요~
처음에는 좀 무거운듯 불편한듯 그런게 있었지만 이제는 너무 한몸이 되어버린 미들급 스쿠터입니다. 연식이 꽤 오래되었어요.
당연히 이런 빅스들은 정비료가 대체로 비쌉니다. 부품값도 마찬가지구요. 구동계 한번 까면 돈50은 우습게 깨지는데, 그래도 워낙 내구성이 좋아서인지 현재 5만키로가 넘었는데도 짱짱하게 잘 타고 있습니다^^ 폐차해야될때까지 가지고있다가 마지막의 마지막에 보내주려합니다. 텐덤 최고, 치킨사올때 최고, 출퇴근할때 최고...썩어도 준치라고, 어쨌든 bmw엠블럼빨도 무시못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