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분류
CRF1100L Africa Twin Adventure Sports ES DCT
본문
CRF1100L Africa Twin Adventure Sports ES DCT (아프리카트윈 어드벤처 스포츠)
총평 : 1986년 NXR750이라는 이름으로 출시 이후 30년의 역사를 가진 혼다의 대표적인 올라운더 모터사이클
'죽음의 랠리' 라 부르는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5차례나 우승한 바이크의 양산형 모델이다
이런 분들께 추천
아프리카 트윈은 올라운더 바이크로, 온로드/오프로드 뿐 아니라
일상에서의 이동수단, 장거리 투어에 이르는 모든 상황에 대응이 가능한 듀얼 퍼포즈 어드벤처(Dual Purpose Adventure)입니다
디자인 컨셉으로 알 수 있듯이 공도주행보다는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성능까지 함께 즐기는 분에게 적합하겠습니다
기본 모델보다 6리터가 큰 연료탱크와 대형 윈드스크린이 탑재 된 버젼
특징
- 전자 제어 서스펜션(SHOWA EERA®): 주행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 댐핑을 전자적으로 조절
-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 자동 변속의 편의성과 수동 변속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
- 6.5인치 TFT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
- 크루즈 컨트롤, 5단계 스크린: 장거리 투어 시의 편의성 향상
- 튜브리스 타이어: 펑크 시 수리가 용이하며, 열 방출이 효율적임
장점
- 주행 환경에 맞게 엔진 출력과 주행 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 올라운더 바이크 입니다
- 크루즈 컨트롤, 전자 제어 서스펜션, 넉넉한 연료탱크 등으로 장거리 투어링에도 적합합니다
- TFT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연동, 전자식 서스펜션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 다양한 오프로드와 투어링 악세사리로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단점
- 2단 높이조절 시트(835/855)가 적용되었음에도 최저높이 835mm 로 높은편입니다
- 딱딱한 시트와 다소 뜨거운 엔진열에 대한 후기가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 내용
- 2016년: CRF1000L 아프리카 트윈 최초 출시.
- 2018년: 어드벤처 스포츠 트림 추가, 연료탱크 용량 증가, 서스펜션 트래블 증가 등 개선.
- 2020년: CRF1100L로 배기량 증가, 엔진 출력 향상, 전자식 스로틀 및 IMU 적용, TFT 디스플레이 추가.
- 2024년: 압축비 증가 및 밸브 타이밍 변경으로 토크 향상, 전면 페어링 디자인 개선, 튜브리스 타이어 적용 등 주요 업데이트.
상세 제원
- 엔진 형식: 수랭식 4스트로크 유니캠® 22.5º 병렬 2기통
- 배기량: 1,083cc
- 최고 출력: 약 101마력
- 최대 토크: 약 10.6kg·m
- 변속기: 6단 자동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
- 연료탱크 용량: 24.9L
- 시트 높이: 표준 위치 855mm / 낮은 위치 835mm
- 차량 중량: 약 253kg (DCT 모델 기준)
- 차체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2,330mm x 960mm x 1,560mm
- 타이어 (전/후): 110/80R19 / 150/70R18
- 브레이크 (전/후): 전륜 310mm 듀얼 디스크 / 후륜 256mm 싱글 디스크 (ABS 기본 장착)
- 가격 : 2,670 만원(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출처 - 혼다코리아>
1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