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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X-S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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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ZUKI GSX-S1000
GSX-R1000의 엔진과 프레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고성능 스포츠 주행과 도심 주행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공격성을 추구하는 네이키드 모델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강력한 엔진과 다양한 전자 장비를 원하며, 고출력 엔진과 편안한 포지션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
주요 특징
- 고성능 엔진: GSX-R1000에서 파생된 엔진을 장착하여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출력 제공
- 전자 장비:
-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 주행 모드 셀렉터(SDMS), 트랙션 컨트롤, 퀵시프터, 전자식 스로틀
- ABS 및 론치 컨트롤
- 업라이트 포지션: 네이키드 스타일로 편안한 주행 포지션 제공
- 공기역학적 디자인: 공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 강조
장점
- 스트리트 파이터 컨셉의 모델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많습니다.
- 순정 액세서리 라인업이 풍부하여 퍼스널 튜닝이 가능합니다.
- 전 모델 대비 스포츠 성능, 효울과 내구성, 첨단 전자아비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단점
- 고회전 영역에서 성능이 발휘되어 저속 주행 시 다소 부드러움 부족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 네이키드 스타일로 인해 고속에서 공기 저항이 다소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1세대 (2015년~2020년)
- GSX-R1000 K5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
- 간단한 전자 장비와 비교적 보수적인 디자인
2세대 (2021년~현재)
- 풀체인지:
- 최신 전자 장비 대거 탑재 (SIRS 시스템, 퀵시프터, 트랙션 컨트롤 등)
- 새롭게 설계된 외관 디자인과 개선된 서스펜션 시스템
- 엔진 출력과 토크 개선으로 전반적인 성능 향상
페이스리프트 및 풀체인지 정보
- 페이스리프트: 현재까지 페이스리프트는 없으며, 주로 색상 및 그래픽 변경에 그침
- 풀체인지: 2021년에 전면적인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최신 전자 장비와 디자인이 적용됨
경쟁 모델
- Yamaha MT-10
- Honda CB1000R
- Kawasaki Z900
- KTM 1290 Super Duke R
상세 제원 (최신 모델 기준)
- 엔진: 직렬 4기통, 999cc, DOHC, 수냉식
- 최대 출력: 약 152마력 (11,000rpm)
- 최대 토크: 약 10.8kgf·m (9,250rpm)
- 변속기: 6단 수동 (양방향 퀵시프터 탑재)
- 서스펜션:
- 전륜: KYB 43mm USD 포크 (조절 가능)
- 후륜: 링크 타입 모노 쇼크
- 브레이크:
- 전륜: 브렘보 4피스톤 캘리퍼 (310mm 듀얼 디스크)
- 후륜: 싱글 디스크 (ABS 탑재)
- 차량 무게: 약 214kg (습식)
- 연료 탱크 용량: 19L
- 연비: 약 20km/L
- 가격 : 1,749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스즈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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