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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ZUKI 분류

GSX-S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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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ZUKI GSX-S1000

GSX-R1000의 엔진과 프레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고성능 스포츠 주행과 도심 주행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공격성을 추구하는 네이키드 모델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강력한 엔진과 다양한 전자 장비를 원하며, 고출력 엔진과 편안한 포지션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

 

 

 

 

주요 특징

  • 고성능 엔진: GSX-R1000에서 파생된 엔진을 장착하여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출력 제공
  • 전자 장비:
    •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 주행 모드 셀렉터(SDMS), 트랙션 컨트롤, 퀵시프터, 전자식 스로틀
    • ABS 및 론치 컨트롤
  • 업라이트 포지션: 네이키드 스타일로 편안한 주행 포지션 제공
  • 공기역학적 디자인: 공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 강조

장점

  • 스트리트 파이터 컨셉의 모델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많습니다.
  • 순정 액세서리 라인업이 풍부하여 퍼스널 튜닝이 가능합니다.
  • 전 모델 대비 스포츠 성능, 효울과 내구성, 첨단 전자아비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단점

  • 고회전 영역에서 성능이 발휘되어 저속 주행 시 다소 부드러움 부족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 네이키드 스타일로 인해 고속에서 공기 저항이 다소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1세대 (2015년~2020년)

  • GSX-R1000 K5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
  • 간단한 전자 장비와 비교적 보수적인 디자인

2세대 (2021년~현재)

  • 풀체인지:
    • 최신 전자 장비 대거 탑재 (SIRS 시스템, 퀵시프터, 트랙션 컨트롤 등)
    • 새롭게 설계된 외관 디자인과 개선된 서스펜션 시스템
    • 엔진 출력과 토크 개선으로 전반적인 성능 향상

페이스리프트 및 풀체인지 정보

  • 페이스리프트: 현재까지 페이스리프트는 없으며, 주로 색상 및 그래픽 변경에 그침
  • 풀체인지: 2021년에 전면적인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최신 전자 장비와 디자인이 적용됨

경쟁 모델

  • Yamaha MT-10
  • Honda CB1000R
  • Kawasaki Z900
  • KTM 1290 Super Duke R

상세 제원 (최신 모델 기준)

  • 엔진: 직렬 4기통, 999cc, DOHC, 수냉식
  • 최대 출력: 약 152마력 (11,000rpm)
  • 최대 토크: 약 10.8kgf·m (9,250rpm)
  • 변속기: 6단 수동 (양방향 퀵시프터 탑재)
  • 서스펜션:
    • 전륜: KYB 43mm USD 포크 (조절 가능)
    • 후륜: 링크 타입 모노 쇼크
  • 브레이크:
    • 전륜: 브렘보 4피스톤 캘리퍼 (310mm 듀얼 디스크)
    • 후륜: 싱글 디스크 (ABS 탑재)
  • 차량 무게: 약 214kg (습식)
  • 연료 탱크 용량: 19L
  • 연비: 약 20km/L
  • 가격 : 1,749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스즈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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