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UKI 분류
GSX-8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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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GSX-8R
2024년에 출시된 모든 방면에서 우수한 미들급 최고의 스포츠 바이크 입니다.
추천 여부
GSX-8R은 미들급 스포츠 바이크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선택지로,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중점을 둔 분들께 추천
주요 특징
- 병렬 2기통 엔진: 270도 크랭크샤프트를 채택하여 V-트윈과 유사한 출력 특성과 독특한 배기음을 제공합니다.
-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 시스템: 스즈키의 독자적인 기술로, 엔진의 진동을 최소화하여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 전자 제어 시스템: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을 통해 주행 모드 셀렉터(SDM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STCS), 양방향 퀵시프터, 이지 스타트 및 저속 RPM 보조 시스템 등을 지원합니다.
- 풀 페어링 디자인: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풀 페어링으로 고속 주행 시 안정성과 스타일을 강화하였습니다.
- 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주행 정보와 전자 장비 설정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점
-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차체로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 모두에 적합한 합니다
-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 등 다양한 전자 제어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 풀컬러 TFT LCD 계기판에서 직접적으로 주행정보를 한눈에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단점
- 24년 최신모델로 다양한 정보의 제공 범위가 좁습니다.
- 보통의 미들급 네이키드보다 핸들위 높이가 낮게 자리잡고 있어 공격적인 네이키드 포지션입니다.
- 순정 배기음이 아쉽다는 평이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풀체인지 정보
GSX-8R은 2024년에 첫 출시된 모델로, 현재까지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776cc 병렬 2기통, DOHC, 수냉식
- 최대 출력: 약 83마력 (8,500rpm)
- 최대 토크: 약 8.0kg·m (6,800rpm)
- 변속기: 6단 수동 (양방향 퀵시프터 탑재)
- 서스펜션:
- 전륜: 쇼와 SFF-BP 41mm USD 포크
- 후륜: 모노 쇼크
- 브레이크:
- 전륜: 니신 4피스톤 캘리퍼 (310mm 듀얼 디스크)
- 후륜: 싱글 디스크
- 차량 무게: 약 202kg (습식)
- 연료 탱크 용량: 14L
- 연비: 약 20km/L
- 가격 : 1,249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스즈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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