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UKI 분류
SV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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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ZUKI SV650
V-트윈 엔진을 특징으로 하고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을 추구하는 미들급 네이키드 모델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진입장벽이 낮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라이딩과 경쾌하고 가벼운 컨트롤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
주요 특징
- V-트윈 엔진: 부드러운 출력과 저속에서의 토크가 강점으로,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 모두에 적합
- 경량 트렐리스 프레임: 경량 구조로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
- 디지털 계기판: 주행 정보와 기어 포지션을 표시하는 LCD 디스플레이 탑재
- 편안한 주행 포지션: 업라이트 포지션으로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 감소
장점
- 클래식과 스포츠가 합쳐진 네오 레트로 스포츠 디자인으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많습니다.
- 저속에서의 토크가 풍부하여 초보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 경량화로 인해 핸들링이 민첩하고 안정적이며, 스즈키 이지 라이드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 잔고장이 적다는 라이더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단점
- 윈드스크린이 없어 주행풍이 강하게 느껴진다는 평이 많습니다.
- SV650과 동일한 장르가 없어 이에 대한 정보 획득이 어렵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 가격 대비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강한 편입니다.
연식별 차이
1세대 (1999년~2002년)
- 최초 출시 모델로, 645cc V-트윈 엔진과 경량 프레임이 특징
- 네이키드 및 반카울 모델(SV650S) 제공
2세대 (2003년~2015년)
- 연료분사 방식(FI) 도입
- 프레임과 외관 디자인 개선
- ABS 옵션 추가
3세대 (2016년~현재)
- 디자인 및 성능 개선: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와 경량 트렐리스 프레임 도입
- 부드러운 주행 성능 강화: 저속 토크와 연비 개선
- ABS 기본 탑재: 모든 모델에 ABS가 기본 적용
페이스리프트 및 풀체인지 정보
- 페이스리프트: 2016년 이후 소소한 색상 변경 및 그래픽 업데이트 진행
상세 제원 (최신 모델 기준)
- 엔진: 645cc 90도 V-트윈, DOHC, 수냉식
- 최대 출력: 약 76마력 (8,500rpm)
- 최대 토크: 약 6.5kg·m (8,100rpm)
- 변속기: 6단 수동
- 서스펜션:
-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 후륜: 스프링 프리로드 조절 가능한 모노 쇼크
- 브레이크:
- 전륜: 듀얼 디스크 (ABS 탑재)
- 후륜: 싱글 디스크
- 차량 무게: 약 198kg (습식)
- 연료 탱크 용량: 14.5L
- 시트 높이: 785mm
- 연비: 약 25km/L
- 가격 : 949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스즈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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