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UKI 분류
V-STROM 650XT
본문
V-STROM 650XT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어드벤처 투어러 모터사이클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스즈키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어드벤처 바이크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라이딩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
주요 특징
- 90도 V-트윈 엔진: 부드러운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하며, 듀얼 스파크 및 듀얼 스로틀 밸브 기술로 연소 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 고강성 경량 설계로 우수한 조종성과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2단계 조절 및 OFF 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합니다.
- 편안한 주행 포지션: 업라이트 포지션과 835mm의 시트 높이로 장거리 주행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합니다.
- 20L 대용량 연료 탱크: 한 번의 주유로 최대 488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장점
- 대용량 연료 탱크(20L)와 효율적인 엔진으로 연료 효율이 좋습니다.
- 구동력 제어 시스템, 이지 스타트 시스템, 저속 RPM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 시트고가 835mm로 장거리 주행시에도 편한 라이딩 포지션과 발 착지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점
- 835mm의 시트 높이로 인해 키가 작은 라이더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디자인의 호불호가 나뉜다는 평이 많습니다
- 216kg의 중량으로 저속 주행 시 무게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연식별 차이 및 페이스리프트/풀체인지 정보
- 2004년: V-Strom 650 시리즈 최초 출시.
- 2017년: 디자인 및 기능 개선을 통해 현재의 V-Strom 650XT로 진화.
- 2024년: 현재까지 큰 폭의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는 없으며, 색상 및 그래픽의 소폭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상세 제원
- 엔진: 645cc 90도 V-트윈, DOHC, 수랭식
- 최고 출력: 70.7ps / 8,800rpm
- 최대 토크: 6.3kg·m / 6,300rpm
- 변속기: 6단 수동
- 서스펜션:
-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 후륜: 스프링 프리로드 조절 가능한 모노 쇼크
- 브레이크:
- 전륜: 310mm 듀얼 디스크, 토키코 캘리퍼
- 후륜: 260mm 싱글 디스크, 닛신 캘리퍼
- 차량 중량: 약 216kg (습식)
- 연료 탱크 용량: 20L
- 시트 높이: 835mm
- 연비: 리터당 24.4km (WMTC 측정 기준)
- 가격 : 1,269만원 (VAT포함, 2025년 1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스즈키 코리아>
1
추천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