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자전거가 아니였네? (HONDA BENLY50)
본문
안녕하십니까
오늘 들고 온 바이크는 혼다의 BENLY 50 입니다.

벤리 50은 클래식 바이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바이크 입니다.

클래식의 꽃인 스포크휠부터 동글동글한 디자인.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ㅠㅠ

제가 타봤던건 검정이였는데
흰색 벤리50이 더 이쁜 것 같네요

번외로 이건 초기형 벤리50으로 알고있는데 머플러가 위로 올라와 있는게 특징입니다

엔진 같은 경우는 혼다의 사골엔진,
좀비엔진이라 불리는
50cc 4단 로터리기어(시소기어)방식 4행정 엔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2행정만큼 힘은 없지만
속도는 60km/h까진 나왔던거같네요

여기서 특이한 점은 같은 시소기어인 슈퍼커브와는 다르게 클러치 레버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어를 계속 올리면 커브와 같이
N-1-2-3-4-N-1-2-3... 이 순으로 변속이 되는데
클러치레버를 잡아줘야합니다
네..ㅋㅋ출발할때 시동 꺼먹을 수 있단 얘기지요
승차감은 뭐 물컹물컹~
데일리 마실용으로 참 좋은 바이크였습니다.
50cc라 연비도 아주 좋게 나오구요.

장점으로는
- 들어있는게 별로 없어서(?)
정비하기에 너무 좋은 바이크.
- 좀비엔진이라 불릴 정도의 엄청난 엔진 내구성
-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짐
- 저렴한 보험료+당연한 환검 면제
단점은
- 50cc라서 장거리를 가려면 큰 맘 먹고 가야함.
- 클러치 레버를 써야해서 손발이 많이 바쁨
- 외곽도로 나가면 동차선 추월 당하는건 일상.
- 화 석
벤리50의 시세는 상태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는데
현재 기준으로는80~180만원까지 매물이 다양하게 있네요.
가격 차이가 나는 가장 큰 이유는 외관 상태더군요...
저같으면 바이크 만지는걸 좋아하다보니 저렴한거 하나 사서 직접 녹 제거하고 도색했을거같아요 ㅋㅋㅋ

번외로 출력이 부족한 분들에겐
벤리 90 모델도 있습니다ㅋㅋ
사실상50엔진에서 90으로 보어업 된 모델입니다.

50과 다른 특징으로는 계기판 최고속이 다릅니다.
생긴건 50하고 똑같다보니 벤리50을 사서
벤리90엔진만 따로 구한 후 교체하고 다닌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사진에서보 보시다시피 생긴건 똑같거든요,,ㅋㅋㅋㅋㅋ
클래식 화석 입문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벤리50은 강력히 추천할만한 바이크 인 것 같습니다.
부품값고 다른 화석에 비해 저렴하구요 ㅎ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6월 잘 보내십쇼!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