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심심하다고? 어림없지ㅋㅋ (cbx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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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들 즐추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부대에서 열심히 즐추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할 바이크는
"6기통"네이키드 CBX1000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970년대.
이때도 혼다는 다른 일제 바이크와 다르게
심심한 이미지를 못 벗어났었다고 합니다.

1960년대 혼다는 250cc 6기통 엔진이 들어간
RC166이라는 바이크로 세계대회를 참가했었는데

이때 기술력들을 바탕으로
105마력 / 1047cc / 6기통
DOHC / 무려 24밸브가 들어간
미친 엔진을 개발 했습니다.
현재는 DOHC가 당연한 기술이였지만
그당시에 DOHC 24V 직렬 6기통은
미친 기술력이였습니다
근데 그런 엄청 큰 엔진을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에 장착?
이건 낭만 초과거등요~

당시 골드윙도 4기통이였는데~

그렇게 1978년. cbx1000이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괴물이 도로 위로 나오게 됩니다.
디자인은 그 당시 정통 네이키드 답게 나왔습니다.

직렬 6기통으로 부피가 많이 커진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당시 양산됐던 CB750보다 불과 2인치밖에 넓어지지 않았습니다.

CBX엔진설계를 보면 부속품들 중 발전기 점화장치를 실린더 블록 뒤에 위치해둬서 크랭크축 전체 폭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바이크가 넘어졌을 때 중요한 품목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저널리스트 L. J. K. Setright는
CBX의 폭에 대해 이렇게 썼다고 합니다.
"엔진이 너무 넓다고 말하지 마세요.
라이더의 다리보다 넓지는 않으므로 정면 영역에서는 아무것도 방해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레그쉴드가 있는 편이 더 났습니다.
다리는 모든 타격에 노출되지 않고 각각 실린더로 인해 보호됩니다 ..."
허허허 역시 낭만의 시대ㅋㅋㅋㅋ

1979년 cbx1000은 세계최초 210km/h를 넘은
양산바이크 타이틀을 가지게 됩니다.
엄청난 직렬 6기통 사운드 한 번 들어보시지요.
거의 뭐F1 뺨 칩니다.

그 이후에
전면 카울이랑 사이드백 추가,
약간의 서스펜션 세팅 조절
기존 마력보다 좀 줄어든 98마력으로
cbx-b 모델이 나왔었습니다.

이로써 CBX1000은 스포츠 투어러 라는
장르로 딱 정해지게 됩니다.

이 사진은 제가 직접 한국에서 찍은 CBX1000인데
아직 리스토어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이런게 한국에 있을 줄이야.....

이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한국에 있는 CBX1000입니다.
한국에 이렇게 두대만 있는 것 같네요...
한국에도 생각보다 귀한 바이크들이 많습니다 ㅋㅋ
[번외] "직렬 6기통 + 직렬6기통 =V12기통?"

어떤 미국에 미친 사람이
L6+L6=V12 라는 생각을 하여 만든
V12 CBX1000입니다...

전부 직접 개조 한 것같던데...
오차 없이 정밀가공을 한게 대단합니다...
소리 장난아니네요 ㅋㅋㅋㅋ
아마 다음글은 10월 말 쯤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자격증 공부 해야해서,,,ㅋㅋㅋ
군대와서도 공부네요 흑흑
다들 즐거운 추석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좋은 주말 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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