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길 U턴 T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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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막과 오르막 U턴 팁입니다. 기어는 1단, 유턴의 기본은 좌회전
내리막길은 시동이 꺼질 일도 적고 비교적 쉽습니다.
바이크 선회 능력은 핸들과 기울기입니다.
내리막길의 경우 바이크는 서있지만 내리막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기운효과가 있어 선회력이 좋고 만약 정지하더라도 지면이 낮은 느낌이 있어 중심잡기도 좋습니다.
내리막은 긴장하지 않고 유턴이 끝날때 쯤 다시 오르막이 시작되기 때문에 제때 스로틀만 잘 당겨주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그래서 내리막은 오히려 평지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단! 내리막이라고 속도를 내면 순간 그립을 잃을 수 있으니 절대 속도 무리하게 내시면 안됩니다.
오르막은 내리막의 반대로 다 힘듭니다.
부하로 시동이 쉽게 꺼지고 바이크가 반대로 기울기 때문에 선회능력도 좋지 않습니다.
경사로 인해 순간적으로 시트고가 높아져 착지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의도치 않게 불안하게 착지하면 발이 평지보다 높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일단, 오르막은 시동이 꺼지는 걸 막기 위해 스로틀을 많이 쓰시고 그에 따라 클러치를 써야합니다.
오르막 중간에 시동이 꺼지는 것 보다 클러치를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평지나 내리막에 비해 유턴 범위가 크다는 걸 이해하고 연습이 필요합니다.
자세는 살짝 린 아웃을 쓰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좋습니다.
더 쉬운방법으로는
1. 리어 브레이를 버리고
2. 착지발을 오른발로 두고
3. 핸들을 진행방향으로 많이 틀고
4. 바이크를 반대로 기울이고
5. 오른발을 디디며 살살 가는 방법
* 기울어진 쪽으로 발을 디디면 바이크 무게 견디지 못하고 제꿍..
처음이 어렵지 여러번 경험하다보면 그냥 몸이 반응해서 U턴 하는데 아무 문제없을 겁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라이딩 전 연습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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