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감추기
배너감추기

라이더 링크 시티

컨텐츠 정보

  • 156 조회
  • 4 댓글
  • 2 RPM

본문

충청타임즈] 충북 보은군은 행정안전부의 2025년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 공모에 충북도내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역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지역(생활권)을 중심으로 고유한 특성과 매력을 발굴하고 이를 브랜드화 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은 라이더들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는 회인면을  ‘라이더 링크 시티’로 육성하는 사업을 제안해 공모에 뽑혔다. 

 라이딩은 ‘혼자 타는 것이 아니라 함께 타는 것’이라는 라이더들의 생활 양식에 주목해 회인면을 지나쳐가는 장소가 아닌 지역 주민과 함께 머무는 장소로 만들겠다는 게 사업의 목표다.

군은 지원받는 국비 3억원을 포함 총 6억원을 들여 라이더들에게 휴식처와 로컬푸드를 제공하는 시설인 ‘루트 25’ , 아웃도어 장비 판매시설인 ‘citi100’ , 장비 점검 및 보관 시설인 ‘마굿간’ , 체류형 숙박 공간인 ‘라이드&스테이’ 등을 조성한다.

또 무동력 카트 제작 워크숍을 열고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딩 코스와 라이더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화거리도 조성해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도 꾀할 계획이다.

군은 사업이 추진되는 회인면에 지방소멸대응기금 10억원을 등 총 30억원을 투압해 청년마을 공유주거 단지 조성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연말 공유주거 단지가 완공되면 로컬자원을 활용한 청년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재형 군수는 “회인면은 지난 2년 동안 청년 만들기 사업을 통해 라이더 친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새롭게 도전하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 추천

관련자료

댓글 4

다솜님의 댓글

사업예산이 600백만원>?????????
계획하신분들은 바이크가 많이 모였을때의 그 진동과 소리를 못들어 본 분들이겠죠?ㅋㅋ
탁상토론 하셨을듯...
하지만 진짜 된다면 좋은 소식이겠네여 ^.^
>>> ON AIR (방송보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