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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기어변속 타이밍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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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게이지를 보면 끝부분에 빨간색 레드존이 있습니다.

엔진이 최대로 돌 수 있는 한계지점이지요

0에서부터 레드존 중간 지점을 기준으로 변속하는것이 정답이고 정석은 아니겠지만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이렇게 해본다면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할것입니다.

 

변속중에 스로틀을 놓고 있는 만큼 엔진 회전수는 자연스럽게 떨어지는데 바퀴는 관성의 힘으로 클러치를 놔도 쭉쭉 굴어갑니다.

클러치 레버를 놓을 때 최대한 엔진과 바퀴 이 둘을 얼마나 비슷한 속도로 연결시키느냐가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변속을 하기 위해 크러치를 소모시키면서 변속을 할 수 도있지만  최종적으로 간결하고 정확한 조작속도가 중요합니다

 

입문자의 경우 변속하는 조작과정이 아무래도 느리고, 타이밍을 잘 모르다보니 위에 알려준 방법대로 연습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중간지점에서 변속을 한다면 엔진 회전수가 떨어지는 시간을 벌면서 자연스럽게 기어를 변속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중요한것은 정답은 없다는 것입니다.

조금만 익숙해지고 내바이크 타다보면 소리, 감각 등등 변속타이밍을 알게될것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안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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