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유지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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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자의 경우 오토바이 가격만 생각하고 입문했다가는 큰일납니다.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이크 구매비용
바이크를 탈려면 일단 바이크를 구매 해야합니다. 이건 너무 천차만별이라 내가 원하는 바이크를 골라봅니다.
어느 브랜드를 원하는지, 장르는 어떤것을 원하는지, 타는 목적은 무엇인지, 신차?중고? 등등
잘 고려하여 재정상황에 맞는 바이크를 구매합니다.
보험료
보험료도 나이, 배기량 등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만 20세로 125cc 처음 가입하게 되면 100중,후반에서 200만원 정도(보험사마다 다름)
종합보험 등 보험종류도 다양합니다.
저배기량 입문하게 되면 중고바이크 차값보다 보험비가 더 비쌉니다.
취등록세
구매 가격의 소형 2%, 대형 5%입니다. 번호판 비용 따로
라이딩 기어
헬멧, 장갑, 자켓, 부츠 등 많은 장비들이 필요합니다.
브랜드별로 가격이 너무 천자만별이지만 신뢰도 있는 장비들을 구매하게 되면 100이상은 아주 우습게 들어갑니다.
유류비
바이크 기종과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매일 출퇴근과 라이딩하지 않는다면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갑니다.
차가 쓰는 기름값의 1/3~4정도? 대략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배기량 스쿠터는 연비가 40~50km도 나옵니다.
*바이크 배기량과 고급유, 일반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소모품 교체비용
중고차 구매의 경우 소모품 교체비용을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초보자는 어떤 것을 언제 교체해야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각종 오일류, 필터류 등등 10만원 깨지는건 우습습니다.
튜닝비
전체적인 튜닝보다도 부분적 튜닝을 많이 합니다.
탑박스, LED, 핸드폰 거치대 등등
이것도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성향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바이크를 타면서 들어가는 유지비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봤는데 정확한 금액을 제시하면 좋겠지만 정말 많은 장비들과 개인의 취향들이 있기에 정확한 금액은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항목들에 금전지출이 있다는 것정도로 알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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